메뉴 건너뛰기

본문시작

강기곤, 배리진 학생, 글로벌 박사 양성과정에 선정되다.

 

  물리·광과학과 박사과정에 재학 중인 강기곤, 배리진 학생이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'글로벌 박사 양성과정' 프로그램에 선발됐다.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박사-32 강기곤.jpg박사-21 배이진.JPG

강기곤 학생(좌), 배리진 학생(우)

 

  '글로벌 박사 양성과정' 프로그램이란, 뛰어난 박사과정 및 석·박사 통합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, 우수 학생의 국내 대학원 진학을 장려하고, 학업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. 또한 등록금, 생활비, 국내외 학술활동비 등을 포괄지원함으로써 학생 개인 역량에 따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.

 

  '글로벌 박사 양성과정' 프로그램의 선정 기준은 학업성적, 연구실적, 학업 및 연구계획에 대한 서면평가와 영어면접평가가 있으며, 올해 2017년도에는 총 지원자 1,518명 중 200명이 선정되었고(선정률 13.2%), 선정된 학생에게는 한국연구재단에서 3년간 연 2,000만원의 학술활동비와 1,000만원 이내의 등록금을 제공한다.

 

 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 선정된 강기곤 학생의 과제명은 "레이저-플라즈마 전자 가속으로부터 발생된 전자빔을 이용한 coherent transition radiation (CTR)에서 얻어지는 고에너지 테라헤르츠 광원 개발 및 검출 연구"이며, 앞으로 3년간 글로벌 박사 양성과정에 참여하게 될 예정이다. 배리진 학생 또한 작년에 실시한 2016년도 글로벌 박사 양성과정에 선정되어 학술적인 성과를 내며 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. <끝>